본문 바로가기

인연소개

견학 후기

5월 넷째 주 일반견학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연 작성일18-05-27 20:12 조회305회 댓글0건

본문

19064e78ddb7bb7192728f7654db2b0f_1527419
 

일시 : 2018년 5월 23일 10시

 

대상 :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홍보대사 : 박화진, 박상윤, 김현우, 박서현

 

소감 : 

 

  어제까지만해도 비가 내렸단 사실을 잊을만큼 맑게 개인 하늘과 따스한 햇빛이 내리쬐던 아침에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에서 연세대학교를 방문해 주셨습니다.차가 막힐 수 있다는 우려와는 달리 일찍 도착해 주셔서 50분에 독수리상에서 인솔을 할 수 있었고, 학생 분들이 투어 전에 모두 화장실을 갔다 왔음에도 늦지 않게 실내투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연세대학교의 역사와 신촌캠퍼스, 국제캠퍼스에 대해서는 박상윤 대사님이 설명해 주셨고, 연세대학교에 있는 다양한 학과와 재미있는 축제문화는 박화진 대사님이 설명해 주셨습니다. 소규모 투어였고 학생들이 다소 수줍음이 많았지만 조용하게 잘 집중해주어서 원활하게 투어가 진행되었습니다. 실내투어 후 진행된 Q&A시간에는 "고등학교 때 공부를 어떻게 하셨나요?", "수시 면접 후기가 궁금합니다." 등 학구적인 질문뿐만 아니라 "학식 뭐가 제일 맛있나요?", "여기 캠퍼스 다 돌아다녀보셨나요?"와 같은 재미있는 질문도 해주셨습니다. 특히 "서울 와서 사니까 어때요?"라는 다소 색다른 질문도 있었는데, 마침 박화진 대사님과 박상윤 대사님 모두 상경한 대학생들이기에 서로 신촌에 살면서 느꼈던 점들을 학생분들에게 즐겁게 이야기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실외 투어로 나가서는 연세 역사의 뜰과 이한열 추모비, 윤동주 시비, 학생회관을 둘러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실내투어를 통해 아이스브레이킹이 되어서 그런지 이동하는 길에도 "건축학과는 어디서 수업을 듣나요?"등 많은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마침 건축학과에 재학중인 대사님이 계셔서 공학관건물을 사용하고 있다는 답변과 함께, 그 건물에서 건축 설계를 하며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재밌는 경험도 남겨주셨습니다. 투어 직후 점심 식사가 예약되어 있다고 하셔서 학생회관에서 마쳐드렸습니다. ​누구보다 열정적이었던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우리 인연이 응원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